;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그린플러스키즈' 환경 교육 성료

산업·IT 입력 2023-08-22 16:33 박세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벤츠코리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올 한 해 1만여 명의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어린이 눈높이 환경교육 그린플러스키즈(GREEN+Kids)’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그린플러스키즈(GREEN+Kids)'는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실감하고 일상에서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모집 당시 1만여 명의 교육생이 신청해 4월부터 8월까지 전국 427개의 사회복지기관 및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육 활동이 진행됐다. 이로써, 2021년부터 올해까지 누적 약 3만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그린플러스키즈(GREEN+Kids)'는 탄소중립 및 기후 행동 변화에 대해 90분씩 2회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탄소중립 마을을 만들어보는 스토리텔링 놀이 창작 키트, 심화 학습내용을 담은 활동 워크북, 업사이클링 플로깅 백 만들기 키트, 식물 심기 등 다양한 교육키트와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웠다.

 

어린이들에게 탄소중립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는 놀이학습 키트와 실천을 통해 탄소중립의 가치를 체득해보는 키트가 제공됐으며, 각각의 키트는 친환경적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불필요한 포장은 과감히 줄여 폐기물 저감을 위한 노력까지 강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교재와 교육을 추가해, 기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시행됐던 교육의 폭을 넓혀 탄소중립 교육을 진행했다.

 

스테판 알브레히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어린이 환경교육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인 어린이들이 탄소중립과 기후 변화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도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ps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