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긴급지원 필요 아동’ 지원

전국 입력 2023-08-29 10:07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방임 및 학대, 질병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지원 앞장

좌로부터) 대구광역시 서귀용 청소년과장,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김정원 위원장,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김석표 회장. [사진=DGB대구은행]

[대구=김정희기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위원장 김정원)는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석표)를 통해 긴급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성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8일 수성동 본점에서 전달된 본 성금은 보호받아야 할 가정으로부터 방임 및 학대 피해를 입거나 치료가 시급한 질병 등으로 긴급하게 돌봄이나 지원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자원이 부족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조성됐다.

후원금 전액이 DGB대구은행 임직원의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되어 의미를 더했으며, 성금은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되어 8개 구·군의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지원되어 지역 아동 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지역 사회공헌 연계기관과 함께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다양한 계층의 폭넓은 지원을 통하여 지역에서 받은 사랑에 대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눔활동을 비롯해 취약계층 범죄피해자 지원, 대구멘토링 야구단, 쪽방주민을 위한 폭염극복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시기 적절한 나눔으로 눈길을 끈다.

김정원 노조위원장은 “임직원들의 성금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사업으로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