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공노 우해승 위원장, 문성호 사무국장 안동시청공무원노조 응원 방문

전국 입력 2023-08-29 15:14 강원순 기자 2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안공노 민노총‧·전공노 탈퇴 결의 임시총회 당일 응원차 방문

반민노총 연대 추진에 대한 강한 공감대 형성

원공노 우해승 위원장과 문성호 사무국장이 안공노를 방문하고 격려선물을 전달했다.[사진=원공노]

[원주=강원순 기자]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의 우해승 위원장과 문성호 사무국장은 29일 민노총·전공노 탈퇴 결의 임시총회를 개최한 안동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안공노)을 방문하고 격려선물과 원공노 이승호 대변인의 민노총 탈퇴 관련 응원 글을 전달했다. 


안공노는 지난 14일 부서 순회를 통해 민주노총·전공노 탈퇴 논의를 공식화했고, 21일 총회 공고를 통해서 오늘 탈퇴 결의를 위한 임시총회를 예고한 바 있다. 


원공노는 2021년 8월 이미 민노총·전공노를 탈퇴하고 기업별노조로 독자 활동 중이며, 안공노와는 지난 5월 교감을 통해 탈퇴 관련 경험을 공유해 왔다. 


우해승 위원장은 “조합원은 조합 형태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29일 임시총회는 안공노 조합원들이 그 권한을 행사하는 날이다.”며 “결과와 상관없이 안공노의 움직임을 응원하며, 향후 민노총을 탈퇴한 노조들과의 연대 가능성도 열어놓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안공노 유철환 지부장은 “노동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이며,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행동하는 것이 노조 간부의 참역할이다. 원공노의 응원과 지지에 감사를 드린다.”며 “ 향후 민노총 탈퇴 노조들과의 연대를 통해 공무원노조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만들어 보자.”고 화답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