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도시공사, 센텀2지구 1단계 구간 토양환경평가 관련 현장확인 및 의견수렴

전국 입력 2023-08-30 12:46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민단체 현장확인 및 의견수렴을 통한 친환경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BMC가 센텀2 토양환경평가와 관련, 시민단체 의견을 듣고 있다.[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의 1단계 구간 내 토양환경평가와 관련, 지역 시민단체와 함께 현장확인 및 조사과정에서 필요한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의견 수렴은 지난 6BMC가 개최한 시민단체 대표단 라운드 테이블 회의에서 센텀2지구 토양오염조사 시 시민사회와 함께 조사에 임해달라는 시민단체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현장 확인에는 재단법인 초록생활 백해주 대표, 부산환경운동연합 이정만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주요의견으로 토양오염 개연성이 있는 필지를 조사 대상에 포함시켜줄 것을 당부, 향후 개황조사 시에 입회가 가능하도록 요청했다.

 

BMC는 시민단체 요청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조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학 BMC 사장은 시민사회와의 소통과 협의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도시공사가 되겠다면서센텀2지구 토양오염조사 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조사로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 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