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 플로깅 캠페인 ‘산해진미’ 확대…“기후위기 대응·탄소중립 실현 앞장”

산업·IT 입력 2023-09-04 15:2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수길(왼쪽 첫 번째) SK이노베이션 Value Creation Center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달 30일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산해진미 캠페인 추진확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SK이노베이션의 범국민 플로깅(Plogging)’ 캠페인 산해진미가 활동 범위를 더욱 넓힌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성북구 북한산국립공원 사무소에서 국립공원공단, 해양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환경공단,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 5개 기관과 산해진미 캠페인 추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엔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김의욱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조현진 해양경찰청 해양오염방제국장, 유승도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 및 임수길 SK이노베이션 Value Creation Center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해진미 캠페인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SK이노베이션은 5개 기관이 전국 각지에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산해진미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전국민 친환경 인식 제고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 캠페인 추진확대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북한산국립공원 정릉자연관찰로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산해진미는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과 바다()를 지켜 참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만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이다. 지난 2021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원봉사활동으로 처음 시작돼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SK이노베이션은 산해진미 캠페인을 환경보호 가치를 나눌 수 있는 ESG 활동으로 인식하고 범국민 활동으로 확산시켜왔다. 산해진미 캠페인에 2022년 한해 278,498명이 참가해 약 1,195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유의미한 환경적 성과를 도출했다.

 

이날 협약식을 마친 참석 5개 기관 관계자들은 북한산국립공원 내 정릉자연관찰로 일대에서 산해진미 활동을 시행하며 실천 의지를 더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Value Creation Center장은 이번 협약으로 더욱 많은 시민들의 참여 기회가 확대돼 아름다운 환경을 가꿔 나가는 새로운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문화 확산은 물론 전국민 환경인식 제고까지 달성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해 환경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