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아연, 유럽 정보보호 인증 TISAX level 3 획득…“데이터 보안 향상”

산업·IT 입력 2023-09-06 09:21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려아연이 획득한 유럽 정보보호 인증 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level3 인증서. [사진=고려아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고려아연은 서울 본사와 자회사 케이잼(KZAM)을 대상으로 유럽 정보보호 인증인 TISAX(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Level 3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TISAX는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의 국제 규격인 ISO/IEC27001, 27002를 고려한 VDA(독일자동차산업협회)의 정보보안평가(ISA: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를 바탕으로 정보 보안 체계, 협력사 보안 체계, 데이터 보호 체계, 시제품 보호 체계 등 네 가지 측면에서의 회사 보안 관리 체계를 평가한다. 그 대상은 자동차 제조업체, 서비스제공업체, 공급업체 등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TISAX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2차 전지 사업을 추진하는 입장에서 고객사들에게 더욱 향상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자동차 공급망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높여 나갈 수 있게 됐다.

 

한편, 고려아연은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정보보호팀을 신설함과 동시에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를 임원으로 지정 · 운영하고 있으며, ESG 경영에 발맞춰 고객을 비롯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신뢰 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조직의 구성과 활동, 관련 인증, 평가 등을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다.

 

고려아연 황인구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는 이번 인증 획득 배경에 대해 "2차 전지 소재사업 관련 유럽 시장 진출에 힘을 보태기 위해 TISAX 획득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