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공 “지역 명물 백년가게, 휴게소에서 만나요”

산업·IT 입력 2023-09-12 08:14 수정 2023-09-12 13:3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속도로 휴게소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

박성효(왼쪽 첫 번째) 소진공 이사장과 함진규(〃 두 번째) 한국도로공사 사장, 정승환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협회장이 12일 경북 칠곡휴게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12일 경북 칠곡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 사단법인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 정승환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협회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각 기관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을 활성화해 음식 맛 품질을 향상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유치하는 한편, 소상공인 상생활동에도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소진공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있는 백년가게 매장의 BI 개발 및 사용 지원,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12일 경북 칠곡휴게소에서 개최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도로공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유치를 위한 업체 발굴 및 운영 지원에 나서고, 휴게시설협회는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입점 지원 전반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의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사업으로 전국 휴게소에 백년가게 52곳을 입점 완료했고, 현재 6곳이 입점 준비 중이다. 또한 연말까지 지속해서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명물 백년가게를 휴게소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백년가게가 전국적으로 알려져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과 민관협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