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뱅크샐러드 "최저금리·최대한도 자동으로 안내 받으세요"

금융 입력 2023-09-12 13:51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뱅크샐러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캐치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는 대출 조회 또는 실행 후 고객의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하는 서비스로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하는 요인인 신용점수는 △기준금리 등 경제 상황 △카드 발급 △대출 실행 △금융사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금융사 심사 기준의 경우 매주 변동된다

뱅크샐러드는 변동되는 시점에 맞춰 바뀌는 금리와 대출 한도를 고객에게 안내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조회 후 자동 조회 기능에 대한 동의를 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객은 매번 직접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필요 없이 변동 사항을 안내받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시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기 대출 상품의 경우 변동 금리에 따라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등 대환대출 연결도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저금리 자동조회는 찾아가는 대출 서비스의 개념으로금리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일일이 변동 사항을 체크하지 않아도 뱅크샐러드가 알아서 체크해주는 서비스라며 “모든 경제 상황과 변수를 계산해 고객의 최저금리를 찾아 편의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해 67개 금융사의 130여 개 대출 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