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협력사 물품대금 1.4조 조기 지급

산업·IT 입력 2023-09-14 17:30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물산 등 11개사 참여

상생 펀드 운영·우수 협력회사 인센티브 등 상생 노력 지속

추석 명절 장터 운영… 수산물 소비 촉진 위해 판매 품목 확대

삼성 직원들이 추석 맞이 온라인 장터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는 모습. [사진=삼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 물품대금 1조4,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물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11개 관계사가 참여하며, 회사별로 당초 지급일에 비해 최대 10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는 협력회사의 자금부담 완화를 위해 2011년부터 물품대금을 매달 4번씩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제일기획 등 관계사들도 매월 3~8차례씩 물품대급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삼성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믿음에 따라 중소기업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 추석 명절 장터 확대 운영…수산물 대폭 확대


삼성은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를 돕기 위해 ‘추석 맞이 장터’도 개최한다. ▲관계사 자매마을 특산품 ▲국내산 수산물 ▲스마트공장 지원 중소기업 생산 제품 ▲기타 국내 농수산품 등의 판매를 시작한 것이다.


추석 장터에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7개 관계사가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수산물 수요 감소로 어려움 겪는 어민들을 돕기 위해 추석 장터에서 판매하는 수산물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임직원들이 이번 추석 명절 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산물은 어패류와 가공식품 등 약 400여종에 달한다. 삼성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당초 계획에 비해 수산물 품목을 약 3배 늘렸다.


기존 삼성은 설, 추석 연휴 전 2~3주 동안만 명절 장터를 운영했으나, 임직원들이 전국의 특산품을 더욱 여유롭게 구입할 수 있도록 올해 추석은 운영 기간을 연장해 9월 11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10월 6일까지 총 4주 동안 열기로 했다.


추석 장터는 회사별 사내게시판, 행정안전부 및 지역자치단체, 농협 등의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온라인 장터로 운영되며, 삼성디스플레이 등 일부 관계사는 임직원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사업장에 오프라인 장터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