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작자 위한 글로벌 축제 ‘포르쉐 스코프’, 오는 10월 서울서 개최

S문화 입력 2023-09-15 13:57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예술, 디자인, 음악, 테크 및 소셜 분야의 창작자들을 조명하는 글로벌 페스티벌 ‘포르쉐 스코프(Porsche SCOPES)’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레이어20(LAYER20)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베를린에서 시작된 글로벌 플랫폼인 ‘포르쉐 스코프’는 새로운 지평을 여는 창작자들과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많은 사람들과 향유하는 글로벌 페스티벌로 ‘전 세계 곳곳의 창의적인 영혼을 지원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베를린, 바르샤바, 도쿄, 암스테르담, 싱가포르, 텔아비브 및 스톡홀름에서 개최됐으며 오는 10월, 8번째로 서울에서 개최된다.


서울은 600년의 역사와 현대 기술이 융합된 역동적인 도시의 활력과 평온한 휴식의 조화로움이 공존하는 도시로 ‘포르쉐 스코프’는 서울이 가진 다양한 창조적인 재능에 주목해 예술, 디자인, 음악, 테크 및 소셜 분야를 아우르는 40여 명의 창작자들과 함께 작업한 작품들을 4일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서울의 창의적 정신을 담아내며 매혹적인 비주얼, 몰입할 수 있는 사운드, 사고를 자극하는 설치물, 영감을 주는 패널 토크 등을 통해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포르쉐 스코프’가 개최되는 레이어20은 1939년에 건설된 발전소를 3개의 독특한 층과 야외 테라스가 있는 매혹적인 스튜디오로 탈바꿈한 공간이다.


이번 ‘포르쉐 스코프’에 참여하는 창작가는 전방위 예술가 ‘멜로(MLMA)’, 뮤지션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외계 식물 전문가 ‘하이이화(Hai Ihwa)’, 디자인 번역가라는 모토로 활동 중인 ‘스튜디오 신유(Studio Shinyoo)’ 등이다.


현재까지 20명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으며, 전 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창작가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르쉐 스코프’의 인스타그램 및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르쉐 AG의 브랜드 경험 및 신규 플랫폼 부문 책임자 크리스티안 레발트(Christian Lehwald)는 “’포르쉐 스코프’를 서울에서 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포르쉐 스코프는 진정한 글로벌 영향력을 지닌 창작자와 미래를 이끌어갈 재능 및 창의력을 선보이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창작자와 참여자가 함께 교류하는 축제의 장인 ‘포르쉐 스코프’는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