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 계명문화대학교에서 취업 특강

전국 입력 2023-09-18 17:23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913일 대학 벽오실에서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의 실패와 성공 이야기특강을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구광역시,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023 대구시 청년테마별 취업지원사업 일환인 All In One 취업아카데미’ 4차 교육으로 캐릭터 디자이너인 호조(권순호)를 초청해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호조는 카카오프렌즈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캐릭터를 만든 디자이너로, 이날 특강에서 캐릭터 디자이너로 성장하기까지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와 함께 캐릭터를 개발하는 과정과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역량, 실패와 성공에 대한 이야기와 자신의 작업 과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호조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살려 진로를 선택하면 더욱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김윤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호조의 이야기를 통해 실패와 극복, 그리고 도전과 성공에 대한 교훈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걱정보다는 자신을 믿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진로 및 취업에 대한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2022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돼 연간 3억원씩 최대 6년간(운영기간 5+인센티브 1) 1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의 종합적 취업지원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