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실시

산업·IT 입력 2023-09-20 10:1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0월 20일까지 서비스센터에서 임직원 응급처치 교육 진행

초기 구호 조치·심폐소생술 실습·AED 사용법 등 숙달

19일 삼성전자서비스 을지로센터에서 엔지니어들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받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10월 20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임직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갑작스러운 심정지 상황에서 고객과 임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에스원 전문 강사가 전국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은 ▲심정지 환자 발견 후 의식 확인 및 119 신고 ▲모형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이다.


심폐소생술은 심장의 기능이 멈췄을 때 뇌에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공급해 주고 심장의 활동을 회복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응급처치이다.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을 2~3배 높일 수 있고,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할 경우 생존율이 5배 이상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매년 응급처치 교육을 수료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은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 안에 구호 조치를 수행할 능력을 갖춰 고객은 물론 동료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을 걸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최영준 을지로센터 엔지니어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실습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서 구호 조치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교육 참가자 이승우 거제센터 엔지니어는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고객과 동료는 물론 우리 가족의 안전을 지킬 방법을 숙지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응급처치 교육을 받은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인명을 구조한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지난 3월 서울 마포와 5월 경기도 광명에서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다 질환으로 쓰러진 고객을 임직원이 응급처치 후 119로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