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스테이츠, B2B 기초 교육 콘텐츠 ‘챗GPT로 일하는 방법’ 개발

S경제 입력 2023-09-20 11:1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B2B 기초 교육 콘텐츠 ‘챗GPT로 일하는 방법’ [사진=코드스테이츠]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재직자들의 디지털전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B2B 기초 교육 콘텐츠 ‘챗GPT로 일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챗GPT로 일하는 방법’은 총 4개 VOD로 구성돼 있으며, 강의는 항목별로 약 10분에서 최장 40분가량의 분량으로 나뉘어져 있다. 교육과정은 챗GPT의 기초 개념부터, 산업에 미치는 영향, 활용 영역 및 사례 분석, 실무 적용 방법 전반을 다루고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실제 업무에 챗GPT를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 높일 수 있도록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보의 요약 및 정리, 구조화된 텍스트 구축, 번역, 코딩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생성형 AI의 기술적인 요소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재직자들의 실질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의 R&D를 거듭하고 있다”며 “오랜 부트캠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업 실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디지털전환 관련 교육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DT 콘텐츠 라인업 확장을 통한 기업교육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 코드스테이츠는 기초 AI 지식과 머신러닝 및 딥러닝 이론 강좌 디지털전환의 개념과 데이터리터러시의 이해를 돕는 VOD 등의 추가 교육 콘텐츠도 이미 제공 중으로 향후에는 데이터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기초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언어 SQL 활용, 엑셀 데이터 분석,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등과 관련된’데이터 활용 역량 제고를 위한 기초 기술 교과’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