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정밀기계, ‘EMO 하노버 2023’ 전시회 참가…유럽 공작기계 시장 공략

산업·IT 입력 2023-09-20 14:51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화정밀기계 EMO 하노버 2023 전시관 이미지. [사진=한화정밀기계]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화그룹의 제조 솔루션 기업 한화정밀기계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EMO 하노버 2023’에 참가해 유럽 고객을 겨냥한 CNC 자동선반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일본산 수입기 위주의 시장, 특히 의료기 산업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가공 대응력과 생산성을 높인 자동선반 ‘XV20/26’을 출시했다. 아울러, 기존 베스트 셀링 라인업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XD20/26III’도 선보였다.

 

이 두 제품의 출시로, 범용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수요층이 두터운 Ø20/26mm의 최대 가공경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공장 운영에 초점을 맞춰 원격 모니터링을 고도화한 솔루션인 Hi-CPS를 현장에서 시연했다.

 

Hi-CP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환은 전반적인 제품 생산 공정을 자동화한다. 이에 따라 인건비와 생산비용 절감은 물론 생산성 향상도 일어날 것을 예상된다.

 

공덕근 한화정밀기계 공작기계 사업부장 상무는 앞으로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투자로 고객사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베스트 셀링 라인업의 리뉴얼을 포함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보편화 등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첨단솔루션으로 유럽을 넘어 전세계로 뻗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영국의 유명 공작기계 방송사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과 전문적인 판촉활동도 이뤄졌다.

 

또한, 20일 해당 전시회장에서 대리점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솔루션 기술 세미나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초보자들도 쉽게 PG Editor, PG Manager, PG Simul을 활용해 가공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와 프로그램의 3D 시뮬레이션으로 리드타임을 단축하고 실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교육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