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커리어, ‘채팅’ 서비스 출시…실시간 취업 정보 공유

산업·IT 입력 2023-09-22 17:13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답장·공감 등 편리한 의사소통 돕는 기능 도입해

[사진=링커리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링커리어가 실시간 채팅방 서비스인 ‘채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따.


채팅은 신입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의 채팅방에 입장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일한 인턴과 채용 공고 지원을 준비하는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공고 관련 이슈를 확인할 수 있어 기업의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채팅방에서는 실명 대신 익명성이 보장되는 닉네임으로 대화가 가능해 보다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것뿐만 아니라 신입 구직자들이 편리하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됐다. 대표적으로 특정 메시지에 답변을 남길 수 있는 답장 기능과 도움이 되는 채팅에 추천을 누를 수 있는 공감 기능, 내 채팅에 답글이 달리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알림 기능 등이다.


채팅 서비스는 링커리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에서는 공채가 진행되고 있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LG전자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의 채팅방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에 인턴, 채용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접하고자 하는 신입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은돈 링커리어 대표는 “인턴과 채용 공고 지원할 때 각 기업의 정보를 탐색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신입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정보나 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질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채팅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 인턴 및 채용 공고에 대해서만 채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외활동과 공모전에 대해서도 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