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랩지노믹스, 한우민 美 법인 CFO 자사주 매입

증권 입력 2023-10-05 11:40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랩지노믹스는 미국 법인의 한우민 최고재무책임자(CFO)가 1억원 규모의 장내매수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김정주, 이종훈 랩지노믹스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경영진 10명은 총 13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왔다.

 

주요 임원진들이 장내매수를 진행하며 기업 성장에 대한 확신과 책임 경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8월 인수한 클리아 랩 큐디엑스(QDx)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또다른 클리아 랩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 큐디엑스에는 유방암, 난소암의 유전적 위험성을 평가하는 ‘BRCA 1, 2’패널 검사와 고형암의 진단 및 치료 선택에 활용되는 ‘OTD-Solid’ 패널 검사 등을 도입하고 있다.

 

이후 각종 체외진단 검사 서비스의 LDT(연구실 개발 검사) 전환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원가 절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미국 법인 ‘랩지노믹스 USA’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의료 AI(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현지 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기존에 인수한 큐디엑스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추가적인 클리아 랩 인수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에 합류한 미국 바이오헬스케어 M&A(인수합병) 전문가 한우민 이사와 함께 현지 진단시장 확장을 통한 외형 성장과 기업가치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