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홈쇼핑,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삼척시 판로지원 추진

산업·IT 입력 2023-10-06 15:57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익사업일환, 인구감소지역 삼척시 기업 판로지원 나서

지역대표축제, 박람회, 전통시장 등 무료 광고지원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2001년부터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삼척시에 대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도움이 되고자 삼척지역 기업 판로지원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지난 7월 공영홈쇼핑은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척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삼척시 저소득 취약가구를 돕기 위한 사랑의 쌀 2,000kg을 전달하며 인연을 맺은바 있다


공영홈쇼핑은 공익사업 차원에서 삼척시 지역기업의 우수상품을 선정해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과 온라인 ‘공영몰’을 통해 삼척시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총 8개 기업 17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공영라방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의 수수료는 무료로 진행하고, 삼척시 중앙시장을 방문, 현장에서 생동감 있는 라이브 방송과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공영몰에 ‘삼척시 지역경제활성화 특별관’을 열어 연말까지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다.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 내 특화된 무형상품(여행, 관광 등)에 대한 무료광고 방송도 진행한다. 지역특화관광, 지역전통시장, 지역박람회 등을 알리는 광고영상을 공영홈쇼핑 TV채널을 통해 송출, 지원한다.


6일 ‘삼척·동해왕 이사부 축제’를 시작으로 체험형 박람회, 계절특화 지역관광 등 삼척시의 다양한 행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공사업팀 팀장은 “공영홈쇼핑이 추진하는 공익사업은 전국의 지역마다 대표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발굴, 판로를 지원해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 사업의 취지”라며 “이번 삼척시 우수 특산물 판로지원 및 지역축제, 관광, 전통시장 등을 알림으로써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