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교육청 진로·진학 토크콘서트…최신 입시 정보 '한눈에'

전국 입력 2023-10-12 08:35 이인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학부모 다양한 궁금증 해소 전망

전북교육청 전경. [사진=도교육청]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지역 특성에 따른 최신 교육 정보와 고품질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인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연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토크콘서트는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 김원중 강남대성학원 입시전략실장, 장광원 데오럭스 대표,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평가연구소장 등 전국 최고의 교육전문가와 전북 대입진로진학지원단, 학부모가 참여하는 패널 토의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유학기제 운영 방향, 4차산업 시대에 맞는 진로·진학 지도의 방향, 대입 전형에 따른 전북교육청 차원의 지원 방안, 지역인재 전형, 학과별 과목 선택 방법, 학과 선택 기준, 진로 설계를 위한 부모의 역할 등이 다뤄진다.


이와 함께 교육전문가의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일정은 ▲14일·11월 4일 전주(전주대 JJ아트홀) ▲11월 11일 익산(원광대 프라임관 컨퍼런스룸) ▲12월 2일 군산(동우문화재단 동우아트홀) 등 모두 4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한편 참가 희망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비주얼존을 클릭해 이달 말까지 신청할 수 있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k961302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