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화학,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시상식…“혁신 아이디어 발굴”

산업·IT 입력 2023-10-20 15:0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3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수상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화학이 제3회 석유화학올림피아드를 통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만났다. 

 

LG화학은 지난 1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3LG화학-한국화학공학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시상식을 열고 광운대학교 진흥석, 양선모, 정기열 학생의 공정설계위원회팀에 대상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상팀은 차세대 신소재로 각광받는 CNT(탄소나노튜브)의 최적 생산성 확보를 위해 밥솥처럼 한번에 많은 양을 생산할 수 있는 회분식 반응기와 가래떡을 뽑듯 연속으로 생산하는 연속식 반응기를 비교 분석하고 최적의 반응기를 제안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각 반응기 별 설계 변수를 다양한 방식과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최적 설계 방안을 찾아낸 점에 높은 평가를 줬다실제 현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생산 공정을 제작하는 데 유용한 접근이 될 것이라 평가했다.

 

대상을 받은 진흥석 학생은 실제 산업 현장에 도움될 수 있다고 평가받아 의미가 깊고, 목표로 하는 석유화학 진로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화학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로 이뤄진 총 365개팀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경합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바이오 원료 사용 등 지속가능성 아이디어를 제시한 총 7개팀이 수상했다.

 

LG화학은 수상팀별로 장학금과 함께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올림피아드를 통해 석유화학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미래 석유화학 산업을 이끌 대학생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지난 2021년부터 대학생들이 경쟁과 교류를 통해 화학공학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화학공학 관련 학부 3학년 이상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