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홈퍼니싱 분야 한샘몰 서비스 론칭

산업·IT 입력 2023-10-23 10:38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모델들이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에서 한샘의 옴니채널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있다. [사진=한샘]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지난 2월 온라인 플랫폼 ‘통합한샘몰’을 새롭게 선보이고 홈리모델링 부문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샘은 이번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샘은 지난 2월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델링 매니저 기능 등을 선보이며 홈리모델링 분야에 옴니채널을 구현한 바 있다.


이번에 한샘은 한샘몰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 홈퍼니싱 부문 신규 기능인 매장 상담 예약, QR체험카드,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를 추가했다.


매장 상담 예약이란 고객이 각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와 혜택을 사전에 미리 살펴보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고객이 이 기능을 활용해 관심 상품과 방문 일정, 선호 스타일을 미리 입력하면 자동으로 매장 직원에게 해당 정보가 전달된다. 이후 고객이 실제로 매장에 방문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직원에게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거나, 다른 추천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QR체험카드란 고객이 매장에서 가구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과 AR 기술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고, 상품의 구매 후기나 실제 배치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란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한샘의 수납 가구를 고객이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설치할 공간의 크기를 입력 후 1단 옷장, 2단 옷장, 정리장 등 다양한 모듈과 도어를 선택해 바로 구매하거나, 원하는 매장에 정보를 전달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쇼핑 행태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집꾸밈 정보를 획득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 대규모 투자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인 한샘몰을 구축했다”며 “상반기 홈 리모델링 분야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홈퍼니싱 분야의 서비스를 완성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업계 1위의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