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드, 2억 달러 규모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금융 입력 2023-10-25 16:39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리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카드가 2억달러(2,710억원) 규모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을 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해외 ABS는 사회적 채권으로 발행됐다. 조달된 자금은 영세·중소상공인 카드결제대금 지급 시기를 앞당겨 정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된다.


일본 MUFG(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 은행의 단독 투자로 발행됐으며 신용카드 매출채권이 기초자산이다. 평균 만기는 2년이고 MUFG은행 서울지점과 통화이자율스왑을 체결해 환율 및 이자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제거했다.


대내외 이슈로 국내 조달시장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투자심리가 약화됐지만 우리금융그룹의 높은 대외 신뢰도 및 우수한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국내 조달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해외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는 게 우리카드의 설명이다.


우리카드는 올해 총 1조5,000억원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채권을 발행했다. 올해도 우리금융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발맞춰 ESG채권을 활발히 발행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국내·외 조달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해외 ABS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면서 안정적 자금조달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향후에도 조달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재무 안정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