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그린푸드, 연이은 단체급식 수주에 ‘방긋’

산업·IT 입력 2023-10-31 09:28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단체급식사업장에서 '즉석 참치해체쇼'가 진행되는 모습. [사진=현대그린푸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1년간 네이버·네오플 등 40여 기업의 단체급식사업(1일 3만식 규모)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덕분에 이 기간 단체급식 매출도 20% 이상 늘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단체급식을 수주한 기업 중 30% 가량이 IT기업이었다는 점이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화메뉴 제공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 및 사내카페 운영 등 경쟁 급식업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특화메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입찰 조건으로 제시하는 고객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더현대 서울·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에 입점한 인기 레스토랑 음식을 특화메뉴로 제공해 MZ세대 직원은 물론, 제주도 등 지방에 위치한 고객사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기업들이 현대그린푸드를 선택하는 배경 중 하나다. 현대그린푸드는 저당·저열량·고단백질 등 특정 영양성분 섭취조절에 특화된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을 제공하는 별도의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단체급식사업장 내에 사내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것도 큰 메리트로 꼽힌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의 고품질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저렴한 가격 구매할 수 있어, 고객사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건강상담과 식습관 코칭 ▲현대백화점 인기 식품 팝업스토어 동시 진행 등 단체급식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도입을 지속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