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스크림미디어, 프랑스 리옹서 산자부 ‘K-STEAM’ 연구과제 실증

S경제 입력 2023-10-31 09:5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서 총괄하는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K-STEAM 연구과제’에 컨소시엄 주관사로 참여해 프랑스 리옹 노트르담 드 벨 에르 타라 중∙고등학교(Notre Dame de Bel Air Tarare)에서 사업 실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K-STEAM 연구과제’는 지식서비스 분야 핵심∙원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대한민국의 문화 콘텐츠와 최신 디지털 기술 등을 결합한 글로벌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연구과제는 각 국가별로 상이한 디지털 문화 환경에서 사용자간의 디지털 리터러시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디지털 리터러시 서비스 개발의 주관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 제작을 맡았으며, 참여사 ‘아우름’은 교육 커리큘럼 제작, ‘모아지오’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각각 담당했다.


해당 사업은 총 3년에 걸쳐 ‘예체능 실습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비대면∙실습형 디지털 리터러시 커리큘럼 개발’, ‘스토리텔링 기반의 VR/AR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학습 콘텐츠 개발’, ‘비대면 학습 환경에 적합한 실습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커리큘럼 개발’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사업 마지막 해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그간의 연구 성과를 프랑스와 미국 등 2개국에서 콘텐츠 유용성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이번 연구 과제를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전 세계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하드웨어 및 SW에 대한 이해는 물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교육, 저작권과 디지털 소통 등의 학습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총 3개 언어로 제작되어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을 통해 학습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