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대학교, 학생 서비스 만족도 ‘전국 최고’

전국 입력 2023-11-10 10:09 박민홍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표준협회 평가 '5년 연속 1위'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사진=전북대]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대학교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 국립대 가운데 1위에 올랐다. 


전북대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5년 연속 1위다. 


한국표준협회가 각 대학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만족도를 일대일 개별면접과 인터넷 패널 조사 방식으로 진행한 결과다. 


전북대는 서비스 결과와 상호작용, 환경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등 12개 세부 평가 분야에서 모두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전북대가 수년 째 학생들에게 가장 큰 만족감을 주는 대학이라는 평가를 얻을 수 있었던 기반은 학생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이다.


사립대 절반 수준의 등록금에 학생 1인당 교육비는 2,100만 원으로 전북대의 연간 등록금이 400만 원임을 감안할 때 전북대 학생들은 등록금 대비 5배 정도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셈이다.


전북대가 학생 교육과 연계된 각종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다수 유치하면서 학생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양오봉 총장은 취임 직후부터 학생 복지를 강화하고 삼겹살데이, 호프데이, 천원의 아침밥, 중간고사 간식나눔 등 학생들과의 상시적인 소통에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는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신입생 모집단위 광역화와 학생 전공 선택권 보장을 위한 대대적인 혁신에 나서고 있다.


양오봉 총장은 “전북대는 대학발전 핵심 전략을 ‘학생 중심’과 ‘지역 상생’, ‘글로벌 허브’에 두고 지역발전을 선두에서 이끄는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학생 중심의 새로운 대학문화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h009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