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동구-초록우산, 에너지 빈곤가정 발굴 냉난방비 지원

전국 입력 2023-11-13 09:38 김준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가구 선정…냉·난방비 1,600여만 원 맞춤 지원

광주 동구-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에너지 빈곤가정을 대상으로 냉난방비 지원 사업을 펼친다. [사진=광주 동구]

[광주=김준원 기자] 광주 동구는 에너지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에너지 빈곤아동가정 발굴 및 냉난방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ESG 주거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동구 관내 거주하는 에너지 빈곤가정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에어컨·친환경 보일러·온수매트·난방비 현금 등 총 1,600여만 원의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대상 가구는 ▲공과금이 3개월 이상 연체된 가정 ▲1년 이상 난방기기를 미사용한 가정 ▲미취학(5~7세) 아동이 있는 저소득 가정 ▲가족 구성원 중 영아나 장애 아동이 있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3명 이상 다자녀 가구 중 국토교통부 ‘최저주거기준’ 최소 면적 이하 거주자인 가정 등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자와 동구 통합 사례 관리사가 총 20가구를 발굴·추천했다.


동구는 이번 냉·난방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의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연계·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에너지 복지사각지대 아동 가정을 발굴·지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올해 유독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을 앞두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준원 기자 보도본부

kim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