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기획 프로그램 ‘세계가 K-POP을 두려워 하는가?’ 23일 본방송
박 회장 직접 기획·제작…미국·필리핀 해외 현지 촬영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기획 프로그램 ‘세계가 K-POP을 두려워 하는 이유’ 방송 화면. [사진=아이넷방송 스튜디오]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아이넷방송그룹은 박준희 회장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기획 프로그램 ‘세계가 K-POP을 두려워 하는 이유’가 오는 23일 오후 8시 아이넷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6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미국과 필리핀 해외 현지 촬영을 통해 세계 곳곳에서 K-POP의 또 다른 고도의 정치적 함의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한 박준희 회장은 “보통 K-POP이라 함은 예쁘고 멋진 외모의 아이돌이 짓는 다정한 미소, 춤과 노래에만 매진하는 열정, 기획사가 심혈을 기울여 제조한 상품, 정치성이 하얗게 표백된 순진한 엔터테인먼트라고 이해하고 있으나,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는 K-POP 팬들은 극단적인 참여와 조직력 외에도 정치적으로 의식 되는 커뮤니티로 발전해 새로운 정치적 플레이어가 돼가는 K-POP의 존재를 조명, 기획했다”고 밝혔다.
아이넷방송은 자체 제작역량과 박 회장의 탁월한 기획력이 더해져 제작역량평가에서 8년 연속 ‘매우 우수’ 방송사로 선정됐다.
아이넷방송그룹은 ‘한국인의 소올 트로트’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0회(48편)의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으로 2023년 케이블TV방송대상 음악부문 음악을 칠하다(음색) 대상 수상, 2022 케이블TV방송대상 기획부문 ‘포스트 코로나 보고서 쇼는 계속 되어야 한다’ 대상 수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의 2021년 우수프로그램 수상과 2019년 케이블TV방송대상 기획부문 ‘향수’ 대상 수상 등 콘텐츠 제작역량이 우수한 방송사로 평가받고 있다./kjo571003@sedaily.com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