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이공대, 사계 공모전(IAP우수사례) 시상식 성료

전국 입력 2023-11-27 10:13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개인별 취업 활동 계획수립 및 이행 방법 작성 통해 취업역량 향상

시상식을 마치고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3일 오후 1시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사계 공모전(IAP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계 공모전(IAP우수사례)은 2023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프로그램으로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주관했으며, IAP(개인별 취업활동 계획) 작성을 통해 자기분석, 직무탐색, 산업군 동향 파악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생 개인별 맞춤형 취업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진출을 앞둔 고학년 재학생 중 점프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IAP 결과물 공유를 통해 취업 활동 계획수립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펼쳤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IAP 구성, 창의성, 활용 가능성, 취업 탐색 활동, 자료의 충실성 및 신뢰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공모전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그 결과 간호학과 3학년 정지혜 씨(만 31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지혜 씨는 재학 중 취업을 위해 취득한 자격증과 경험 및 성과 등을 토대로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취업 활동 계획, 이행 방법 등을 작성한 IAP로 취업에 대한 목표설정과 가능성 및 열정을 인정받았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취업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뚜렷한 직업적 목표를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