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스템바이오텍, 임상 1상 중용량군 투약 완료…"1회 주사로 골관절염 치료 기대↑"

증권 입력 2023-11-28 09:24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강스템바이오텍은 8월부터 투약이 시작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임상 1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어 투약을 완료한 저용량 및 중용량군의 치료효과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신속하고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8월 초 투약이 시작된 저용량군의 경우 현재 투약 후 3개월차에 접어들었으며, 임상계획 기간의 절반 정도가 경과한 상황이다. 회사는 매달 지속적으로 환자들의 경과를 점검하고 있으며,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특별한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있어 인체투약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증지수(VAS), 골관절염 지수(WOMAC), 무릎 기능·활동성 평가(IKDC) 등을 통한 통증 또는 관절 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서 의미 있는 개선이 확인되고 있다고 전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임상시험 계획에 따라 혈액검사, 바이오마커 등의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보다 정밀한 검사 및 관찰을 수행 중이며, 저용량군의 경우 내년 2월 임상시험의 마지막 확인 절차인 MRI 기반 영상의학평가를 통해 연골재생, 연골하골 구조개선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중용량군은 올해 10월 투약을 개시해 지난 23일 투약을 완료하였으며, 그 중 1개월 방문을 마친 2명의 환자 모두 현저한 통증 감소와 기능 개선이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확인했다”며 “특히 이미 비임상시험에서 연골조직 재생, 연골하골 구조 개선 등 센세이셔널한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만약 현재 중용량군에서 나타나는 통증 및 기능개선 추세가 이어지고 엑스레이·MRI 기반 영상의학 결과에도 반영된다면 내년 임상 1상 결과를 기반으로 한 조기 라이선스 아웃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