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재인증 획득

산업·IT 입력 2023-12-08 17:07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정’과 신뢰’ 소비자핵심가치 실천

사회적 책임 상생 선순환 공로 인정받아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심사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 개선과 실행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서 2024년 1월 1일부터 ‘25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하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2019년 12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3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심사에서 공영홈쇼핑은 홈쇼핑 업체 중 유일하게 공공성을 목적으로 설립,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 분야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상생의 선순환’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 ▲CCM 연간 운영계획 수립 ▲CCM 전용 활동 게시판과 시니어 전담 상담팀 운영 ▲Daily VOC 운영을 통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지난 2년간 CCM 재인증을 위한 TFT를 구성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더욱 보완하고, 중소기업과 상생활동을 확대해 주목 받았다.


이용혁 공영홈쇼핑 CCM실 실장은 “공영홈쇼핑은 CCM의 실천 의지를가지고 재인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며, “이번 CCM 재인증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함께 상생하는 모범적 공공기관 홈쇼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