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케어IT 전문기업 ㈜하이젠헬스케어, 우즈베키스탄 메디온 그룹과 파트너십 체결

S경제 입력 2023-12-11 10:12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젠헬스케어(대표 이용덕)가 우즈베키스탄의 메디온 그룹과 병원정보시스템 제품 구축 및 확산을 목표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3개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메디온 그룹은 GE Healthcare 의료장비의 우즈베키스탄 단독 딜러로 알려져 있다.


헬스케어IT 전문기업 하이젠헬스케어는 2024년 1월까지 메디온 그룹의 3개 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 전자의무기록(EMR), 그리고 모바일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현지 병원의 진료 효율성과 환자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의료정보의 표준화와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2024년부터는 메디온그룹과 협력해 우즈베키스탄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병원정보시스템과 관련 제품을 확산하는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용덕 대표는 “2021년부터 보건산업진흥원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시범사업’의 지원을 받아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해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에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이번 계약아 한국의 병원정보시스템을 우즈베키스탄에 확산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젠헬스케어는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에서 병원정보시스템과 전자의무기록(EMR)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즈베키스탄에서는 국립아동병원 EMR 구축을 포함해 K-MediWell, Chinor Medical Center 등에서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 운영하고 있어 현지 의료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