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홍률 목포시장, 전통시장 방문 민생행보 밀착

전국 입력 2023-12-26 14:16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과 동행 수산물 활로 살펴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점검 실시도

박홍률 목포시장이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의 동부시장 방문 시 함께 해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사진=목포시]

[목포=신홍관 기자]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연말 연시를 맞아 지역경제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현장 밀착 행정에 나섰다.


박홍률 시장은 마침 동부시장을 방문한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과 함께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및 민생물가 안정 점검 등 민생 행정을 펼쳤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9월부터 연말까지 수산물 구매 촉진을 위해 일정액 이상 구매시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주는 행사를 전국 권역별 전통시장 30여개소에서 실시했는데 이 중 동부시장이 환급률 및 활성화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내면서 해양수산부 방문이 이뤄졌다. 


박 시장은 전통시장 및 목포 수산물에 대한 중앙부처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원을 이끌면서도 어려운 전통시장의 활력을 찾고 민선 8기 ‘청년이 찾는 큰 목포’비전을 성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 한해 목포시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의 성공적인 정책을 뒷받침하는 홍보는 물론 수산물 구매금액의 40%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선순환 구조의 효과를 시민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 들어 목포 전통시장에 보급된 온누리상품권 환급액은 4개 시장에 21억5천만원으로 수산물의 대외적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의 실적을 올렸다. 시는 수산물에 있어서는 상시 행사, 전국체전 연계 대규모 행사, 소규모 특별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유인했다.


또한, 시는 전통시장의 열악한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예산을 투입하고 있지만, 현장에서 상인들이 생생한 목소리로 요구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원스톱으로 해결했다. 아케이드 정비,  노후전선 정비, 시장 실내 노면 개선 등 시설현대화뿐만 아니라, 문화관광형 시장, 디지털 전통시장 등 특성화 사업도 의욕적으로 추진해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매주 금, 토요일 남진야시장 운영은 성공적인 사례로 볼 수 있는데, 연인원 5만명 이상 방문해 자유시장의 매출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국단위 직능단체인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총재 문상주)의 전통시장 살리기 장보기 행사가 총 3회(방문객 2,000명)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에 따른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내외적인 평가를 받았다.


박홍률 시장은 “전통시장은 서민경제의 허파로 시장이 살아야 목포가 산다는 신념으로 임하고 있으며, 기필코 민선 8기에는 전통시장을 본 궤도에 올려놓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