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아트 마케팅 박차. . .제프쿤스 작품 전시

전국 입력 2023-12-30 17:3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百, ‘더 아트풀 현대’캐치프레이즈 내걸고 전국 점포에 아트테인먼트 콘텐츠 강화

현대미술 거장 ‘제프 쿤스’ 작품 더현대 대구에 전시∙판매… “깊이 있는 예술 경험 제공”

제프쿤스 작품 이미지. [사진=현대백화점]

[대구=김정희기자] 현대백화점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새해 출발과 함께 아트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고객에게 보다 풍성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새롭게 만들고, 그에 걸맞게아트테인먼트(Art+Entertainment)’ 콘텐츠를강화한다는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더 아트풀 현대(The Artful HYUNDAI)’2024년 아트 마케팅 캐치프레이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트풀은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와 가득하다는 의미를 지닌 형용사 풀(Full)의 합성어로, 백화점과 아울렛을 예술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어 고객 일상 속에예술적인영감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케치프레이즈를구현하기 위해 16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아트 스폿을 만들어 세계적인 예술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국내외미술관이나 화랑 등과 협업해 최고 수준의 전시회를 여는 등 아트테인먼트 콘텐츠를 확대할 방침이다.

 

우선,현대백화점은 새해 첫 전시로 더현대 대구 1층더스퀘어에서 제프 쿤스의 대표 작품 게이징 볼(Gazing Ball)’ 연작 켄타우루스와라피테스처녀(Centaur and Lapith Maiden ∙2013)’를유통업계 최초로 전시 및 판매한다.

전시 기간은 내년 12일부터 331일까지다.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 제프 쿤스는2019년 미국 크리스 뉴욕경매에서 작품 래빗(Rabbit)’9,1075,000달러(당시 환율 기준 한화 1,082 5,000만원)에 낙찰돼,생존하는예술 작가로는 사상 최고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신화 속 켄타우로스와라피스의 전투를 묘사한 높이2.2m의석고 조각상으로,세계적 미술 박람회 프리즈 서울 2023’에서도 소개돼호평받았다판매가는 약 52억이다.

 

다른 점포에서도 수준 높은 전시가 진행된다.

판교점에서는 내년 112일부터 218일까지 미국의 떠오르는 아티스트 아담 핸들러의 작품이 전시, 판매한다.

 

 해당 전시에서는 왓메이크스 미 해피(What Makes Me Happy)’를 주제로 오일스틱(막대 형태의 유화 물감)을 활용한 이색적인 회화 신규작품이 국내에 처음 공개된다.

디큐브시티는내년 215일까지 행복을 그리는 작가로 불리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에바 알머슨이 만든세상에 단 하나뿐인 회화와 조각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국내외 권위있는 미술관박물관화랑과의 협업도 확대한다.먼저 세계적 박물관 중 하나인 나폴리 국립 고고학 박물관과 손잡는다.

내년 113일부터 5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알트원(ALT.1)에서폼페이유물전그대,그곳에 있었다를열고나폴리 국립 고고학 박물관이 소장한 조각상,프레스코화 등 유물 120여 점을 선보인다.

 

내년 3월과 9월에는 국내 유수 화랑 및 예술기관과 손잡고판교점무역센터점에서 대형 아트페어를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 중엔 14세기부터 동시대 미술까지 총망라한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 갤러리 로빌런트 보에나(Robilant+Voena)’ 갤러리와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이다.앞서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알트원에서 프랑스 국립현대미술관과 협업해 라울 뒤피전을 연 것도 같은 맥락이다.

 

현대백화점이 아트 마케팅 강화에 나선 이유는 예술과 패션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예술을 즐기는 세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고급스럽고 트렌디하다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용이하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더현대 서울의 복합문화공간 알트원의 경우 1~11월 방문객 중 2030세대 비중은 71%에 달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제프 쿤스의 작품 같이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작품들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아트테인먼테 콘텐츠를 통해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에게 깊이 있고풍부한 예술적 경험과 영감, 그리고 힐링을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