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시민 문화복합 공간 '부산문화회관 배움터' 조성

전국 입력 2024-01-08 14:38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다양한 연령층 대상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술교육 제공

부산문화회관 배움터.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는 유엔기념공원과 주변 문화시설 활성화 방안으로 일반 시민을 위한 문화복합 공간인 '부산문화회관 배움터'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총사업비 21억원을 들여 준공한 부산문화회관 배움터는 옛 영빈관을 리모델링했다. 부산문화회관 소극장 지하 1층에 위치해 있고, 대규모 연습실과 레슨실, 세미나실 등 13개의 교육 공간으로 구성됐다.


시민들은 대형 연습실(1개), 배움실(7개), 세미나실(3개), 회의실(2개)을 통해 체험교육, 합창단,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문화회관 배움터는 기존의 문화예술 교육 아카데미 프로그램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술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부산문화회관 내 중극장 및 챔버홀 지하 등 분산해 운영하던 문화예술 교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소극장 지하 1층 배움터에서 일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세대 구분 없이 관악기나 합창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산윈드오케스트라'와 '부산시민합창단'을 신설할 예정이다. 부산시 주요 정책으로서 부산아이 다가치 키움의 취지에 일조하기 위해 '가족 단위 시즌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신설할 계획이다.


개관식은 오는 10일 오후 부산문화회관 소극장 지하 1층 옛 영빈관에서 개최된다. 부산시 주요 인사, 부산시의원, 지역 문화예술 주요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문화회관 배움터는 질 좋은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즐겁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 놀이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