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남동발전, ‘2023 지역청소년 에너지 교육’ 성료

S생활 입력 2024-01-11 08:1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미래 세대를 위한 2023년 지역 청소년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 ‘신바람 에너지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신바람 에너지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 및 한국남동발전,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등 7개 발전공기업이 공동 추진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지역 청소년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 세대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제고, 차세대 에너지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지역아동센터 및 돌봄교실 대상 에너지교실, 중등 자유학기제(에너지스쿨)를 운영했으며,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 및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본사가 위치한 경남 진주시와 전국 사업소 주변지역 중 농어촌 지역을 우선으로 교육을 추진했다.


특히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게 총 55회차 교육을 진행, 기후변화와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과 효율혁신, 에너지안보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에너지 트렌드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등 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미래 세대 에너지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남동발전은 국정목표 ‘모두를 인재로 양성하는 학습 혁명’에 적극 부응하여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미래 교육 추진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