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퇴직연금 적립액 40조 돌파...은행권 최초·업계 1위

금융 입력 2024-01-16 10:04 김도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신한은행]

[서울경제TV=김도하기자] 신한은행은 2023년 말 기준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적립금 40조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DC·IRP의 경우, 연간 순증 실적이 4조 4,596억 원으로 전 업권에서 1위를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과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퇴직연금적립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고객 대상으로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고객 2만 5,000명이 연간 102억 원 규모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았다.


또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통해 고객별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상담시스템도 도입해 고객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작년 전문적인 은퇴자산관리 상담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채널 '연금라운지'를 노원과 일산에 오픈해 은퇴자산의 형성, 관리, 연금 수령까지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전용 '쏠(SOL) 연금라운지' 서비스도 출시해 적금 및 대출 상품 추천, 종합소득세·증여세 등을 계산해 주는 간편 세금계산기 등 연금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적립금 40조 원 돌파를 기념기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갑진년 신한과 함께 하는 퇴직금 값지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0만 원 이상 퇴직금을 IRP에 입금하거나 연금으로 전환하는 고객 대상으로 노트북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디폴트옵션 상품 운용 등을 통한 수익률 관리에 힘쓰고 고객관리와 상생에도 더욱 몰입하겠다"며 "체계적인 자산운용과 함께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