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효, 올해 첫 현장 간담회…“소상공인·전통시장 소통 강화”

산업·IT 입력 2024-01-18 17:24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18일 경기도 시흥시를 찾아 올해 첫 찾아가는 현장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박성효 이사장이 18일 시흥시에 있는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인 시흥대야기타기계장비센터를 찾아 올해 첫 현장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 2024 경제정책방향의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부문발표에 따른 후속조치로,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한 소진공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올해 공단 주요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상공인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지원에 나서고자 마련됐다.

 

소상공인, 소공인, 전통시장, 정책자금, 지역협력 등 분야별 주요 지원방안을 소개한 후, 박성효 이사장은 민생현안 점검과 현장의견 청취를 시흥지역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자금 대출에 대한 금리 인하, 소상공인 협력 네트워크 지원 강화, 시흥지역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권 내 온누리상품권 활용 확대 등 올해 정부 경제정책 방향과 연계된 다양한 과제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정책 간담회에서는 지역 특색을 살린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의 업무보고도 있었다. 칸막이 없는 지역 연계형 통합 지원, 지역특화상품 판매 교류전, 특성화고 매칭 지원 등 인천경기북부 소상공인과 상인만을 위한 맞춤형 현장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3,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돕기 위해 올 한해 현장과 더 많이 소통하겠다면서, “오늘 인천경기북부를 시작으로 현장 정책 간담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분들이 쉽게 정책을 접하고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