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서부산권에도 달빛어린이병원 2곳 지정…2월부터 운영

전국 입력 2024-01-22 10:32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휴일에도 오후 6시까지 진료

부산 달빛어린이병원 위치도.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서부산권에도 달빛어린이병원 2곳이 생겼다.


부산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강서구 명지동에 있는 명지아동병원과 사하구 장림동에 있는 부산더키즈병원을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은 응급실 외에도 평일 야간 시간대와 휴일(토·일·공휴일) 소아경증환자에게 외래진료를 통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다.


동네 의료기관을 통한 경증환자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고, 응급실 이용으로 인한 불편과 비용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달빛어린이병원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관련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진료 기능 강화를 위한 운영비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 대책을 추진해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현재 동래구, 연제구, 기장군, 영도구 등 4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고, 다음달 1일부터는 새로 확충한 강서구, 사하구를 포함해 모두 6곳으로 늘어난다.


현재 운영 중인 달빛어린이병원은 ▲기장군 정관우리아동병원 ▲연제구 아이사랑병원 ▲동래구 99서울소아청소년과의원 ▲영도구 아이서울병원이다.


서부산권 두 곳의 달빛어린이병원은 평일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후 7시까지 진료하지만, 토·일·공휴일에는 시간을 연장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한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앞으로도 달빛어린이병원을 계속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며 "달빛어린이병원의 취지를 고려해 확충한 달빛어린이병원의 진료시간도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