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에서 만나는 작은 스웨덴'…볼보코리아, 서수원전시장 오픈

산업·IT 입력 2024-01-29 17:40 안자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타필드 수원 내 대규모 전시장 마련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새롭게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에 ‘볼보자동차 서수원 전시장(사진)’을 신규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운영하는 볼보 서수원 전시장은 약 141평(연면적 466.23㎡)의 대규모 전시장이다.

볼보 고양 전시장, 하남 전시장에 이어 ‘DTS(Downtown Store)’ 확장 콘셉트에 스타필드 수원의 공간적인 특성을 반영해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엄 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 콘셉트를 더해 구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서수원 전시장의 고객 라운지 및 상담 공간은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북유럽 조명과 애쉬우드 마감으로 북유럽 특유의 따스한 느낌을 조성했다.

특히 전시장에는 화학물질을 최소화 한 페인트와 자재를 사용하고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가구를 곳곳에 배치했으며 모든 영업 과정에서 종이가 아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볼보가 추구하는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적극 반영했다.

이 외에도 볼보 클래식카 미니어처를 만나볼 수 있는 ‘헤리티지 존’, 볼보자동차의 기술 혁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테크 존’ 및 적용되는 내장재 가죽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까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존재한다.

코오롱오토모티브는 서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을 기념해 이달 26일부터 2월 29일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시장 방문 및 상담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볼보 리유저블백을 증정하고 평일 시승 고객에게는 볼보 패브릭 폴딩박스를, 계약 고객에게는 벨레다(WELEDA)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게시글 업로드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존재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차량을 출고한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B&O) 베오사운드, 삼성 에어드레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프리미엄 수입차 브랜드의 새로운 공간으로 떠오를 스타필드 수원에서 볼보만의 스웨디시 럭셔리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더 많은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도심 형태를 반영한 콘셉트 전시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 만에 역성장을 기록한 가운데서도 전년 대비 18% 증가한 1만 7,018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에 볼보코리아는 올해 판매 목표를 1만 8,000대로 설정하고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1,00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통해 3만 대 시대를 향한 초석을 다져나가는 중이다. /ahnje1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안자은 기자 보도본부

ahnje1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