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기헌 의원, "강원창경원 원주지역사업단 최종 존치 결정“

전국 입력 2024-01-30 16:43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지역사업단, 원주 존치키로 최종 결정

올 4월까지 현 연세대미래캠 무상임대. 5월부터는 남원주역세권 창업지원허브 이전키로

송 의원, “원주사업단 존치로 지역 창업가 발굴 및 보육 지원을 통한 지역 창업 활성화 기대”

송기헌 국회의원.

[원주=강원순 기자]이전 논란이 계속됐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업단이 원주 존치로 최종 결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강원 원주시을, 재선)은 30일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최근 긴급회의를 통해 원주 존치하는 걸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창경센터’) 원주지역사업단은 본원 통합 이전 계획을 철회하고, 현재 사용 중인 연세대 미래캠퍼스 산학관 공간을 오는 4월까지 무상으로 이용하고 5월부터는 남원주역세권의 창업지원허브로 이전하기로 했다. 


원주시는 공유재산관리 규정을 통해 원주지역사업단 임대료 감면 등 지속운영을 위한 지원을 적극 검토 중이다.


지난 2015년 4월 설립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듬해인 2016년 3월 원주지역사업단을 현재의 연세대 미래캠퍼스 산학관에 개소, 지역 창업가 발굴 및 보육·지원 등을 통한 지역 창업 활성화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지난 2022년 강원창경센터 본원(춘천 위치) 이전이 계획되면서 원주지역사업단도 현재 사용 중인 연세대 산학관의 임대 계약이 만료하는 올 4월 전 본원으로의 통합 이전을 검토 중이었다.


송기헌 의원은 원주지역사업단을 이용 중인 예비창업자와 신규 사업자들로 구성된 원주지역사업단 존치를 위한 강원비대위(이하 ‘비대위’)와 소통하며 원주지역사업단 원주 존치를 위한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강원창경센터, 존치추진비대위와 연세대 미래캠퍼스 산학관에서 민·관 간담회를 열어 원주사업단 존치 필요성을 강조하며, 원주시 등 지자체의 전향적 정책 결정을 당부했다. 


송기헌 의원은 “원주지역사업단의 원주 존치를 환영한다. 존치를 위해 적극 나서준 원주시와 이전통합 계획을 재고해준 강원창경센터에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원주의 첨단 산업이 고도화되고,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벤처 창업이 활발히 진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원주사업단을 비롯해 원주시의 기업 지원 기관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 원주 경제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