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금융 입력 2024-02-06 13:53 김도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체결한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내용 중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의 일환이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조회,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해 교육용 앱 학습 후 실제 하나원큐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앱은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및 전문 문해교육 강사진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배우기, 연습하기, 평가하기 등 단계별 학습 기능을 반영하는 등 개인의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앱 이용 시 별도의 접근권한을 요구하지 않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연결 없이 단독 앱으로 운영 돼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없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디지털 금융 문해 교육 교과서를 출시할 예정이며, 교과서와 하나원큐 길라잡이 앱을 활용해 디지털 금융 문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itsdoha.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