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대식 의원,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공로 감사패 수여

전국 입력 2024-02-07 22:37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대식 의원은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사진=강대식 의원실]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강대식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동구을)7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축하 행사>에 참석해 홍준표 대구시장으로부터 달빛철도 특별법제정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강의원은 지난해 12달빛철도 특별법통과를 위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에서 동분서주하며 정부와 여야, 대구시와의 긴밀하게 소통하며 조율한 바 있다. 국회 특성상 법안의 경우 해당 상임위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할 경우 팔부능선을 넘은 것과 다름이 없다.

 

강 의원은 20234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법 제정 당시에도 기획재정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여야, 대구시와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협의를 하여 이해 관계기관들의 이견을 해소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의원은 축사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과 윤재옥 국민의원 원내대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홍준표 대구시장, 강기정 광주시장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영호남이 달빛동맹을 계승해서 국가균형발전을 이룩하는데 힘을 모아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강의원은 평소 수도권 일극 체제 시대를 맞아 국가균형발전이야말로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적 과제라고 생각해왔고, 공천신청서에 이를 강조한 바 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