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게임데이터 플랫폼 OP.GG와 통계서비스 구축 업무협약

산업·IT 입력 2024-02-20 13:52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넥슨 게임 데이터 활용, 게임 통계 등 e스포츠 검색 서비스 구축 계획

김종근(왼쪽 두번째) OP.GG CDO과 배준영(오른쪽 두번째)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이 협약서를 맞들고 있다. [사진=넥슨]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넥슨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와 넥슨 게임 데이터 통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과 오피지지는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의 다양한 분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넥슨은 AI 연구조직 인텔리전스랩스가 보유한 계정·매치 등의 인게임 정보 및 메타데이터 제공을, 오피지지는 세부적인 서비스 개발과 론칭을 맡는다.

양사의 첫 번째 협업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온라인’ 관련 서비스로 오는 3월 중 정식 출시된다. 오피지지 사이트 내 별도의 ‘FC 온라인’ 채널이 신설돼 구단 가치와 공식 경기의 랭킹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FC 온라인 e스포츠 선수와 각 팀별 순위도 살펴볼 수 있다.

넥슨과 오피지지는 ‘FC 온라인’을 시작으로, 게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을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의 시너지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플랫폼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넥슨과 오피지지의 강점을 결합해 이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종근 오피지지 CDO는 “오피지지의 게임 데이터 서비스 역량과, 인기 게임인 FC온라인이 결합했을 때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