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M, 친환경 경영 입증…CDP 기후변화 대응 ‘A-’ 획득

산업·IT 입력 2024-02-21 09:37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HMM]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MM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에서 설립된 CDP는 전세계 700여개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는 환경이슈 관련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로, 23,0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전 세계 ESG 평가 중 가장 신뢰받고 있어, 에코바디스, S&P 등 타 ESG 평가기관에서도 CDP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HMM2010년 처음으로 CDP 평가에 참여했으며, 2014B등급을 획득한 이후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온 결과 2023년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해상운송 분야 평균인 B-등급과 전세계 평균 C등급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특히 평가항목 중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재무영향 분석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으며,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간접배출량(Scope 3) 산정 및 보고 등에서도 A-를 받았다.

 

한편, HMM은 지난 1그린쉬핑서밋어워즈에서도 최고의 친환경 선사로 선정됐다. 그린쉬핑서밋어워즈는 온실가스 감축 등에 기여한 선사, 터미널, 기자재 업체, 협회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업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HMM은 화물 운송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산정하는 공급망 탄소계산기개발, ‘바이오 선박유등 대체연료 도입을 적극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HMM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도입, 탄소포집 실증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규제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