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물가 부담에 ‘소비기한 임박’ 상품 인기

산업·IT 입력 2024-02-27 09:31 이혜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식비, 생활비 아끼는 소비 트렌드 확산

저장성 높은 냉동 간편식과 가성비 좋은 대용량 음료 등 식품류 인기

[사진=11번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11번가는 ‘슈팅배송’을 통해 소비기한은 임박했지만 사용 및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을 모아 최대 80%의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물가 부담으로 지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비, 생활비를 아끼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해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구매고객 수가 상반기(1~6월) 대비 하반기(7~12월)에 2배(95%) 규모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은 ▲저장성이 높은 ‘냉동 간편식’(치킨너겟, 돈가스, 만두) ▲가성비가 강점인 ‘대용량 음료’(24개입, 48개입 우유, 주스) ▲끼니마다 바로 소진할 수 있는 ‘식료품’(찌개 양념, 파스타소스) 등 식품류로, 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도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캡슐)으로 나타났다. 가격 메리트와 주문 바로 다음날 상품이 도착하는 ‘슈팅배송’의 편의성이 더해져 같은 기간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결제거래액도 47% 이상 늘었다고 11번가는 전했다.


박세환 11번가 리테일운영담당은 “유례없는 물가 부담에 가격이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최우선 요소로 작용하면서, 가격 부담이 덜한 상품에 지갑을 여는 ‘실속형 소비’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며 “연중 선보이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물량의 대부분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산업2부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