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교육청, 촘촘한 교육복지 체계 구축

전국 입력 2024-03-05 12:45 주남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복지우선지원 대상 학교 94개교에서 100교로 확대

[사진=전남교육청]

[무안=주남현 기자] 전남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교를 기존 94교에서 100교로 확대하고 교육복지 전담인력을 신규 채용하는 등 촘촘한 교육복지 체계 구축에 나선다.


5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학교 중심의 지역교육복지공동체를 구축하고,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학생의 삶 전반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전남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사업 대상 학교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거점교육지원청도 기존 5개 청에서 6개 청으로 확대 운영한다. 여기에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의 취약계층 학생지원을 위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 운영 교실을 지원하고, 교육복지안전망도 15개 교육지원청에서 17개로 늘렸다.


이와 함께 신규 사업 학교와 거점교육지원청에 교육 복지 전담인력을 신규 채용 배치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임기제 사회복지직렬 공무원 14명을 신규 채용해 교육복지안전망을 운영 중인 교육지원청에 배치한 바 있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 발굴해 학생중심 통합 진단과 맞춤형 지원을 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을 시행해 선도학교 1교와 시범교육지원청 1개청(목포)을 운영했다.

올해는 선도학교 12교, 시범교육지원청 목포, 여수, 순천 등 3개 청으로 확대 운영해 ‘조기 발굴-맞춤형 지원-지역·정보 연계’를 통한 빈틈없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tstart200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