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C이테크건설, 사명 'SGC이앤씨'로 변경

부동산 입력 2024-03-05 16:43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SGC이테크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GC이테크건설은 이사회를 열어 사명을 'SGC이앤씨(SGC E&C)'로 변경하는 주주총회 안건을 승인했다고 5일 밝혔다. 이사회 결의 사항은 오는 20일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SGC이앤씨'는 독보적 기술 경쟁력(Engineering)을 바탕으로 Leading EPC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 고객이 꿈꾸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주당 750원의 현금배당도 결정했다. 시가배당률은 3.7%이며, 배당 기준일은 오는 12월 31일이다.


SGC이테크건설은 지난 3년간 현금배당과 주주배당을 동시에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는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에 이어 발행 주식 수의 3.07%에 달하는 자사주 소각을 단행하는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행보를 보였다. 앞으로도, 주주환원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주주친화 기조를 지속할 계획이다.


SGC이테크건설은 이 날 이사회를 통해 박영식 전 대우건설 대표이사사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회사는 박영식 후보자를 건설산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 및 높은 이해도를 갖춘 건설 전문가로 평가했다.


이우성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지난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단기 실적 변동과 상관없이 배당 정책의 지속성과 주주 가치를 고려해 현금배당을 결정했다"며 "새로운 사명을 통해 독보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SGC 그룹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