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라리스오피스,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 마켓 연동

증권 입력 2024-03-06 09:3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SW)인 '폴라리스 오피스 AI'에 올거나이즈의 ‘알리 LLM(대규모 언어 모델) 앱 마켓(이하 알리 앱 마켓)’을 연동한 ‘AI 앱스(Apps)’ 기능을 추가한다고 6일 밝혔다.


올거나이즈의 ‘알리 앱 마켓’은 업무에 필요한 LLM앱을 골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법률, 인사, 고객지원 등 6개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다. 기업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직군별 업무에 활용하거나 노코드로 앱을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리 앱 마켓이 연동된 폴라리스 오피스는 사용자가 문서 내에서 바로 LLM 앱을 실행할 수 있어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용자의 업무∙직무환경에 따라 다양한 업무자동화 기능이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달 28일부터 윈도우용 AI 앱스 기능을 순차적으로 제공 중이며, 계약서 법률 문장 해석, 상품 설명 카피라이팅 작성, 인사 지원자 분석 등 총 14종의 앱을 지원하고 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다양한 글로벌 사용자들의 앱 사용 경험과 피드백을 알리 앱 마켓에 녹여 더욱 우수한 솔루션으로 빠르게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알리 앱 마켓이 글로벌 오피스 SW와 시너지를 내며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글로벌 1억 2800만명 사용자는 문서 작업에 실시간으로 생성형 AI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더 많은 업무 자동화 앱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올거나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원하는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