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휘자 최재혁, 대전시향 ‘디스커버리 시리즈2’ 지휘

S문화 입력 2024-03-12 13:3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지휘자 최재혁, 첼리스트 이호찬 [사진=앙상블블랭크]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지휘자 최재혁이 오는 14일과 15일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디스커버리 시리즈2’ 지휘자로 포디움에 오른다고 밝혔다.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사랑’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지휘자 최재혁, 첼리스트 이호찬과 함께한다.


엘가의 ‘사랑의 인사’로 첫 포문을 열게 될 공연 1부는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중 ‘결혼 행진곡’, 라벨의 쿠프랭의 무덤 중 ‘미뉴에트’, 차이콥스키의 ‘로코코 주제에 의한 변주곡’을 첼리스트 이호찬의 협연으로 들려주며, 2부는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 멘델스존의 ‘교향곡 제3번, 4악장’,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 등의 레퍼토리가 연주될 예정이다.


첼리스트 이호찬은 예원, 서울예고, 한예종 졸업 후 독일 함부르크 음대 대학원 과정, 뤼벡 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짜르테움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스테이지원 소속 아티스트이며, 앙상블블랭크 아티스틱 커미티, 책가옥 음악감독 및 기획자로도 활동 중이다.


최재혁 지휘자는 2017년 제네바 국제콩쿠르 작곡 부문 역사상 최연소 만장일치 1위를 수상하며 큰 화제가 된 작곡가이자 지휘자로 2018년 루체른 페스티벌에서 런던심포니를 지휘하며 국제무대에 데뷔한 그는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베르비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루체른 페스티벌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앙상블 앵테르콩탱포랭 등과 지휘 무대에 올랐고 국내에서는 대전시향, 부천필, 경기필 등을 지휘한 바 있다.


특히 뉴욕 줄리어드 음악원에서 학사, 석사학위를 받고 베를린 바렌보임-사이드 아카데미에서 최고연주자 과정 학위를 받은 지휘자 최재혁은 미국의 명문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커버컨덕터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