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임팩트, 임금교섭 위임식 개최…“노사 지속 협력·상생 약속”

산업·IT 입력 2024-03-13 11:1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근철(왼쪽 세 번째) 한화임팩트 총괄공장장과 박성군(〃 네 번째) 노조위원장 등 관계자이 지난 12일 울산시 남구 한화임팩트 울산사업장에서 열린 ‘2024년 임금교섭 위임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화임팩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화임팩트는 지난 12일 울산사업장에서 이근철 총괄공장장과 박성군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교섭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임금교섭에 관한 모든 권한을 회사에 위임한다는 내용의 ‘2024년 임금교섭 위임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노동조합의 임금교섭 위임은 한화임팩트 노사 간 상호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에 구성원 전체가 공감하고 노력한 결과로, 한화임팩트 노사는 석유화학 업계 불황을 타개하고 지속가능한 PTA 사업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뜻을 합쳤다.

 

박성군 한화임팩트 노동조합위원장은 금년 PTA 사업 경쟁력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2024년 임금교섭 권한을 사측에 위임했다라며 무사고, 무재해 사업장 달성은 물론 1PTA 공장을 만들기 위한 활동에 노동조합이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철 한화임팩트 총괄공장장은 매번 중요한 순간마다 노사 상생을 위해 뜻을 모아 협력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하반기 정기 보수와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무재해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화임팩트는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PTA 사업 구조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와 노동조합이 꾸준히 협력해온 결과로 이번 임금교섭 위임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한화임팩트 노사는 회사와 노동조합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사업 경쟁력 강화 목표 달성을 위해 합심할 것을 약속했다.

 

한화임팩트는 기술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겠다는 비전 아래, 폴리에스터 섬유의 기초 원료인 고순도테레프탈산 PTA(Purified Terephthalic Acid) 사업과 더불어 에너지 전환, 생명과학, 디지털·데이터테크 등 미래 혁신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