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7년째 'SNS 소통 경쟁력' 1위 게임사…숏폼 콘텐츠 호평"

산업·IT 입력 2024-03-18 16:29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마케팅협회, 기업별 디지털 소통 고객만족도 조사

넷마블 ,작년比 66점 상승한 878점 "숏폼 채널 호평"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의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75개 산업군과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해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공식 틱톡 채널에서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한 점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생산해 온라인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것이다.


한편, 넷마블은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을 넘어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일례로 지난 2월에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했다고 덧붙였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용자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들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 별 소통 방송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